1,181 0 0 6 14 0 7년전 0

슬럼프 날로먹기

저 역시도 많은 꿈들을 스치듯이 지나쳐 왔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뛰어난 여자 복싱 선수가 되는 꿈, 개성 있는 실력파 연기자가 되는 꿈, 한국 최고의 드러머가 되는 꿈…. 저의 그 모든 꿈들은 별것 아닌 일에 초심을 잊고 무너졌습니다.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저의 남편이 그러더군요. 너무 허무맹랑했다고. 제가 꿈을 위해 노력했던 모든 순간들이 무너지는 한마디였습니다. 사실 저와 4년을 함께 하고 있지만 저에 대해 제일 모르는 사람이 남편 일 수도 있겠네요. ‘드림 킬러 dream killer’라는 용어를 들어 보셨나요? ‘꿈을 공격하는 사람’을 신조어로 바꿔 드림킬러 라고 부릅니다. 드림 킬러들은 대부분 제일 가깝고, 나를 제일 잘 아는 사람들 중에 있습니다. 가족, 친구, 선생님, 선배,..
저 역시도 많은 꿈들을 스치듯이 지나쳐 왔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뛰어난 여자 복싱 선수가 되는 꿈, 개성 있는 실력파 연기자가 되는 꿈, 한국 최고의 드러머가 되는 꿈….
저의 그 모든 꿈들은 별것 아닌 일에 초심을 잊고 무너졌습니다.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저의 남편이 그러더군요. 너무 허무맹랑했다고. 제가 꿈을 위해 노력했던 모든 순간들이 무너지는 한마디였습니다. 사실 저와 4년을 함께 하고 있지만 저에 대해 제일 모르는 사람이 남편 일 수도 있겠네요.
‘드림 킬러 dream killer’라는 용어를 들어 보셨나요?
‘꿈을 공격하는 사람’을 신조어로 바꿔 드림킬러 라고 부릅니다.
드림 킬러들은 대부분 제일 가깝고, 나를 제일 잘 아는 사람들 중에 있습니다. 가족, 친구, 선생님, 선배, 동생….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척 내 마음을 공격하고 스트레스를 일으킵니다.
중심이 있다면 ‘핵심’만 듣고 필터링해서 걸러내면 되지만.
하필이면, 자신조차도 ‘이게 맞나, 계속 이 길로 가도 되는 걸까’ 하며 중심을 잃어갈 때 가장 많이 듣게 됩니다.
그 ‘조언’을 가장한 악플(악성 댓글)은 상당히 큰 파급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책을 보신다면 앞으로는 절대 남에게 ‘조언’ 이랍시고 남의 상처를 후벼 파는 행동은 가까운 사람일수록 더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나를 가장 잘 아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기 때문이죠. 나도 알고 있는 걸 남이 이야기해주었을 때의 상처를 잘 아시죠? 많이 겪어 봤을 테니까.
전자 출판물 <현실 연년생 키우기>, <공복과 생각>, <내가 글을 쓰는 이유 : 새벽 2시, 감성을 쓰다.>, <스티브 잡스의 한 마디>의 저자
연기학과 출신이지만, 돌연 책을 내겠다고 출판 일에 뛰어들어 현재 정성스런 출판사 대표 겸 작가로 활동 중이다.
평범한 대한민국 아줌마, 매일 아침 연년생 남매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나면 출판사 대표와 작가의 모습으로 인격이 체인지 된다. 무일푼으로 출판사를 운영하는 깡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